본문 바로가기

SEO아레나 블로그 부업 실전반 강의 후기

뚠뚠팀 2024. 11. 22.

블로그 시작은 꽤 오래전부터 했지만 제대로 집중해서 하지 못하다 보니 유의미한 성과도 없었습니다.
블로그 관련 정보들을 다루는 유튜버 분들의 영상도 종종 보긴했지만 컴퓨터를 잘 다루는 편도 아니어서 제대로 적용하는 것도 쉽지 않았던 거 같습니다. 

무엇보다 블로그를 하다보면 변경되는 상황도 많고 문제가 생기기도 하는데 정보를 찾기 어려운 경우도 있어 힘들었던 거 같아요. 

그래서 처음으로 블로그 관련 유료 강의를 듣게 되었고 제가 선택한 강의는 SEO아레나님의 강의였습니다. 

아레나님의 강의를 선택한 이유와 후기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내가 SEO아레나 블로그 부업 실전반 강의를 선택한 이유

 

많은 분들이 월급쟁이부자들을 통해 아레나님의 블로그 강의 알게 되어 수강하시는 거 같더라고요.
하지만 저는 SEO아레나님 유튜버 구독자로 영상을 시청하며 아레나님 네이버 카페에서 활동하다가 글쓰기 챌린지 참여를 통해서 월부 강의를 듣게 된 케이스입니다.  

블로그 관련 유튜브 채널이 정말 많지만 개인적으로 아레나님 영상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진정성 있게 느껴지고 저랑 맞았던 거 같아요.

또 실제로 직접 운영하시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공개하시고 글을 쌓아가는 과정을 보여주시는 점과 어떻게 글을 쓰시는지와 제휴 마케팅을 활용하는 방법 등을 직접 볼 수 있어서 더 좋았던 거 같습니다. 

 

블로그 부업 강의료

 

아레나님의 블로그 부업 실전반은 온라인 강의만 듣는 경우 249,000원, 단톡방 Q&A가 포함된 패키지는 309,000원입니다. 6만 원 차이이네요. 12개월까지 할부 결제도 가능합니다.

저는 패키지 강의로 신청해서 수강했습니다.
강의도 정말 유익하고 좋지만 개인적으로 단톡방 Q&A와 실시간 라이브 Q&A에 대한 만족도가 정말 컸습니다. 

아레나님과 운영진분들에게 내 질문에 대한 답을 들을 뿐만 아니라 다른 수강생분들의 질문에 대한 답도 함께 들고 배울 수 있어 정말 유익했습니다.

 

수강 후기

 

수강을 하다보니 대부분 직장인이시거나 육아를 하시는 분들이더라고요. 
퇴근이나 육퇴를 한 후 정말 힘드실 텐데 포스팅 인증하시고 열정적으로 참여하시는 모습을 보며 동기부여도 많이 되었던 거 같습니다.

실전반 강의는 제휴 마케팅 수익 만들기, 블로그 최적화 광고 세팅, 외부유입 등 정말 유용한 내용들로 구성이 되어있는데요. 강의도 정말 자세하게 만들어주셔서 보면서 따라서하실 수 있고 또 저처럼 컴퓨터 사용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도 단톡방에 문의하시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기초반과 실전반을 동시에 수강해서 따라가는데 조금 빠듯하긴 하더라고요. 

두 강의의 전체 VOD 시청, 라이브 Q&A 참석, 과제 제출을 열심히 따라가다보니 배운 것들을 적용하고 강의 복습하는 부분이 좀 부족했던 거 같아요.
마음 같아선 한번 더 강의를 신청해서 참여하고 싶네요 ㅎㅎ

저는 사정이 있어 동시 신청을 해서 들었지만 두 강의를 모두 들으실 계획이라면 기초반 수강이 끝나면 실전반 강의도 진행이 되는지 미리 확인하신 후 각각 들으시면 좀 더 여유롭게 집중하며 들으실 수 있을 거 같아요. 

물론 이건 개인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제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참고만 해주세요!

이번달이면 단톡방 참여도 끝나는데요. 
마무리까지 남은 과제들 잘 제출하고 가능한 열심히 참여하여 유종의 미를 거두고 다음 달부터는 배운 것들을 열심히 적용하며 블로그를 운영해 나가 보아야겠습니다.

앞으로도 종종 블로그 운영 과정을 공유해 보도록 할게요!  

 

 


 

SEO 아레나 티스토리 블로그 부업 기초반 강의 후기

지난달 10월부터 SEO아레나님이 월급쟁이부자들에서 하는 블로그 강의를 듣기 시작하였는데요. 벌써 2 달이라는 시간이 후딱 지나서 거의 막바지에 이르렀네요. 블로그 관련 유료 강의를 들은

korbhu.com

 

온라인 부업으로 월부 블로그 기초반 강의 수강료 번 후기

블로그를 시작한 지는 꽤 되었지만 이렇다 할 성장도 수익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많이 늦은 감도 있지만 블로그 운영을 그만둘게 아니라면 나보다 잘하는 누군가에게 배워야 할 필요성을 느꼈

korbhu.com

댓글